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을 소개합니다

by 성실한 남자 2021. 4. 19.
728x90
반응형

 

전라도는 맛의 고장입니다. 맛있는 음식만 많은 것이 아닙니다. 너무도 멋지고 아름다운 자연과 볼거리들이 가득한 풍요의 전라도입니다. 멋진 구경을 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최고의 여행이 되겠죠.

전라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담양 죽녹원

 

죽녹원은 약 16만㎡의 크기에 조성된 울창한 대나무 숲입니다.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에 2003년 5월에 만든 곳입니다. 전라 가볼만한 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죠.

우리의 세상과는 전혀 다른 세상에 들어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입니다. 돌계단을 하나식 밝고 오르면 대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대나무 잎의 사각거리는 소리는 우리 마음속의 모든 근심을 흘려보내게 해 줍니다. 

몸과 마음을 구석구석 힐링할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죽림욕을 마치고 죽로차 한 잔을 마시면 세상 부러울 것 없는 평온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2. 부안 채석강

 

채석강은 많은 분들이 강으로 알고 있는데요. 사실 강이 아닙니다. 썰물 때 드러나는 변산반도 서쪽 끝 격포항과 그 오른쪽 닭이봉 일대의 층암 절벽과 바다를 총칭해서 가리키는 것입니다. 

기암괴석들과 수만 권의 책을 포개 놓은 듯한 퇴적암층입니다. 닭이봉 한 자락이 오랜 세월 동안 파도에 깎이면서 형성된 퇴적암층은 그야말로 절경입니다. 

전라도를 여행하신다면 꼭 가볼만한 독특한 장소입니다. 

 

 

3. 전주 한옥마을

 

전라도 여행에서 전주가 빠질 수가 없죠. 전주 하면 한옥마을을 떠올립니다. 우리의 전통 가옥이 잘 보존되어 있는 대표적인 곳이죠. 

현재 한옥 600여 채가 그 위풍당당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목대에 올라가서 바라보는 한옥마을은 실로 장관입니다. 꼭 직접 가서 그 멋진 풍경을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일제강점기 일본 상인들에 대항해 조성한 한옥촌입니다. 태조의 어진을 모신 경기전, 천주교의 성지 전동성당, 한류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 전주 향교 등 우리 문화의 다양한 모습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또한 한지공예,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 공예 체험도 가능합니다. 이곳에는 한복을 입고 전주를 돌아다니는 많은 이들을 볼 수 있죠. 전통의 멋을 뽐내는 젊은이들을 보는 것은 정말 흐뭇한 일입니다.

전라도를 방문하신다면 전주 한옥마을은 필수코스입니다. 

 

 

 

4. 고창읍성

 

고창은 우리나라에서 군 단위로는 최대 고인돌 밀집지역입니다. 

고창읍성과 선운사가 있는 고창은 삼한시대인 마한의 54개 소국 가운데 '모로비리국'의 시초로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고창은 방장산을 긴 노령산맥을 등허리에 안고, 서해에 연해지면서 자리한 고을터입니다. 고창은 전북의 삼신산중 하나인 방장산 여맥이 이어져 일으켜 세운 곳입니다.

 

성내에는 1871년에 세원 흥선대원군의 척화비가 있고, 읍성 앞에는 조선 후기 판소리의 대가인 신재효의 생가가 있습니다. 조선시대 고창현의 읍성으로서 장성 입암산성과 함께 호남 내륙을 방어하는 전초 기지의 역할도 했던 유서 깊은 곳입니다.

 

 

5. 장흥 우드랜드

 

장흥 우드랜드에는 전통한옥 등 아름다운 펜션 단지와 생태건축체험장, 치유의 숲과 편백 소금집을 갖추고 있어 피톤치드와 음이온이 충분히 발산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곳에 머무르는 여행객들에게 포근하고 편안한 휴식과 힐링의 장을 마련해 줍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토요시장에서는 정남진 한우와 전국 최고의 솔내음 가득한 장흥 표고버섯을 만날 수 있습니다. 

 

 

6. 순천

 

전라남도 순천은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입니다. 

천혜의 자연의 모습과 우리 문화재를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지역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순천만 습지를 감상하고 멋지게 펼쳐진 갈대밭에서 멋진 인생 샷도 남길 수 있습니다.

유서 깊은 고찰 송광사와 선암사에 방문해서 고즈넉한 산사의 정취를 느끼시기 바랍니다. 선암사에는 유명한 해우소가 있습니다. 낙안읍성에서 우리 조상들의 생활터전을 감상하며 몸과 마음을 넉넉히 쉬시기 바랍니다. 

 

 

7. 목포

 

유명한 항구도시 목포입니다. 항구도시인 동시에 우리나라의 옛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목포 근대 역사 문화 공간은 개화기부터 해방 이후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목표역에서 도보로 10분만 걸으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개화기 당시의 모습을 살펴보면서 시간여행을 한 듯한 착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타면 바다 위를 날면서 목포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장 3.23km에 달하는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왕복하는 데만 약 40분이 걸립니다. 바다 위를 나는 듯한 짜릿함과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의 시원한 풍경은 40분의 시간이 아쉽게 느껴지도록 만들 겁니다. 

 

 

 

8. 고흥

 

아직 고흥은 다른 지역처럼 여행객들로 붐비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디 못지않게 알차게 좋은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곧 붐비기 전에 방문해보시면 한적하게 고흥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남해안 해상 교통의 요지인 녹동항에서는 다양한 해산물이 집결합니다. 연중무휴이니 방문하셔서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보세요. 

 

도심의 번잡함을 피해 조용하게 휴식을 누리고 싶다면 고흥 염포마을을 추천합니다. 아름다운 해안선과 '지붕 없는 미술관'으로도 불리는 염포마을의 해수욕장에서 망중한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9. 완도

 

완도는 우리나라에서 열 번째로 큰 섬입니다. 완도에서는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이 유명한데 넓은 백사장에 비해 얕은 수심과 완만한 경사 덕분에 피서지로 유명하고, 모래가 고와서 모래찜질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완도의 또 다른 볼거리는 '완도타워'와 '완도수목원'이 있습니다.

 

완도타워는 76미터에 달하는 높이로써 완도의 모든 전망을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멋진 야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완도수목원은 국내 최대의 난대림 자생림 이자 유일한 난대수목원입니다. 꼭 들려서 멋진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10. 구례 산수유 마을

 

구례 산동면은 국내 최대의 산수유 군락지입니다. 전국 산수유 생산량의 73%가 산동면에서 생산됩니다. 수확면적으로는 84%에 달합니다. 

봄이 되면 노란 빛깔에 덮인 마을의 모습이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합니다. 계곡이 있는 반곡마을, 사진 찍기에 멋진 조형물들이 많은 사랑공원, 작은 폭포가 이색적인 하위 마을, 마을 전체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상위마을 등 천천히 거닐면서 구례의 풍경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소개해드린 곳뿐만 아니라 전라도에는 가볼만한 곳이 넘칩니다. 어딜 가도 아름다운 자연과 볼거리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맛있고 다양한 음식은 말할 것도 없고요.

풍요의 전라도에서 힐링되는 여행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