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주도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추천

by 성실한 남자 2022. 4. 20.
728x90
반응형

언제 가도 좋은 제주도이지만 따뜻한 5월에 가면 더욱 편하고 즐겁게 제주도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제주도는 오래 있어도 갈 곳이 많아 좋은 곳이지만 좀처럼 긴 시간을 내기가 힘들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2박 3일 코스로 제주도를 방문하십니다.

제주도의 많은 좋은 장소들 중에서 엄선한 5월 제주도 2박 3일 여행코스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비자림

이름부터 몽환적인 느낌이 드는 신비의 숲 비자림입니다. 비자림은 천년의 세월이 녹아들어 있는 정말로 신비롭고 독특한 장소입니다. 비자림에는 500년에서 800년생의 비자나무가 자생하는 희귀한 장소죠.


비자나무 외에도 후박나무, 단풍나무 등 다채로운 수종이 숲을 가득 메우고 있어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신비롭고 기분 좋은 느낌이 들게 합니다.
제주도 여행의 시작을 비자림과 함께 하면 몸과 마음이 정화된 느낌으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을 겁니다.

우도

우도는 소가 누워있는 모양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배를 타고 우도를 간 후 그냥 걸으면서 우도를 둘러봐도 되고 자전거나 전동차 등을 타면서 우도를 한 바퀴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만나는 우도팔경에서 멋진 인생 샷도 찍고요.


우도봉, 검멀레 해변, 홍조단괴 해변, 하고수동 해변 등 주요 명소를 둘러보면서 눈과 마음을 정화하고 예쁜 카페에서 커피나 차 한잔을 하는 기쁨은 힐링 그 자체입니다.

 

성산일출봉

제주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성산일출봉입니다. 매번 가도 가도 좋은 곳이 바로 성산일출봉입니다. 제주도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죠. 유네스코 세계유산이기도 하고요.
제주도의 다른 오름들과는 달리 마그마가 물속에서 분출하면서 만들어진 지형이랍니다.


대략 20~30분 정도 오르면 넓고 오목한 분화구 정상에 도착하게 됩니다. 분화구 둘레가 마치 거대한 성과 같다고 하여 성산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새벽에 일어나실 수 있는 분은 새벽에 올라서 성산 일출봉에서 일출을 맞이해 보세요. 경건하고 신선한 기운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천제연 폭포

천제연 폭포는 중문단지 안에 있는데요. 한라산에서 시작된 중문천이 바다로 흐르면서 만들어진 폭포랍니다.
천제연 폭포는 세 개가 있는데요. 주상절리 절벽에서 떨어지는 제1 폭포, 더 아래로 흐르면서 만들어진 제2, 3 폭포가 있습니다.


암벽과 에메랄드빛 연목이 기가 막힙니다. 사진에는 그 풍경이 다 담기지 못할 정도죠. 제2 폭포와 제3 폭포 사이에는 선임교라는 다리가 있는데 엄청 웅장합니다. 그곳에서 우렁찬 폭포 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치 다른 세상에 온 듯한 착각마저 자아냅니다.

 

오설록 티 뮤지엄

오설록 티 뮤지엄은 말 그대로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다양한 차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티 뮤지엄 건물 전체를 찻잔을 형상화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자연친화적인 힐링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설록 티하우스에서는 티 마스터가 여행객들을 위하여 다양한 종류의 차와 음료, 디저트 등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협재해수욕장 & 금릉해수욕장

제주도 서쪽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꼽자면 어느 곳일까요? 양대산맥이 있습니다. 아마 사람들마다 선호도가 다를 겁니다. 하지만 고민하실 필요 없이 두 곳 다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서로 아주 가까이 붙어있으니까요.

바로 협재해수욕장과 금릉해수욕장입니다.
둘 다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하고 있고 제주 올레 14코스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협재해수욕장


바닷물이 에메랄드 빛 물감을 그대로 풀어놓은 것만 같습니다. 어찌 이리도 청명하고 이쁜가 싶을 정도입니다. 감탄을 절로 자아내는 바닷 빛깔입니다. 또한 조개껍질이 섞인 은모래 빛 백사장의 조화가 절묘한 곳이랍니다.

금릉해수욕장


듣기로는 관광객들에게는 협재해수욕장이 유명하지만 제주도민들은 좀 더 조용한 금릉해수욕장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둘 다 방문하셔서 우열을 직접 가려보시기 바랍니다!



5월의 제주도! 푸르른 하늘과 청명한 바다. 어디를 둘러봐도 감탄이 나오는 풍광. 안 갈 이유가 없겠죠?
힐링하고 새로운 에너지 가득 채울 수 있는 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