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춘천 여행코스를 추천합니다

by 성실한 남자 2022. 5. 23.
728x90
반응형

서울이나 경기권에 거주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춘천입니다. 근접성이 좋아서 당일여행으로도 좋고, 1박 2일 여행하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 특히 닭갈비와 막국수로 대표되는 춘천의 먹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그만큼 가볼만한곳이 많은데 그중에서 엄선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제이드가든

제이드가든은 그동안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이 이루어진 장소입니다.


그만큼 자연과 조경이 예쁘고 아름다운 곳이죠. 식당과 카페, 기념품점, 멀티룸과 매점 등이 구비되어 있어 오랫동안 머물며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2. 청평사

청평사는 배를 타고 가야 합니다. 소양호에서 배를 타고 갑니다.


소양호 선책장에서 배를 타고 약 10분 정도 호수를 가로질러 가면 청평사에 갈 수 있는 곳에 내리게 됩니다.


가는 길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구성폭포도 볼 수 있고 수정처럼 맑은 계곡 물을 보며 들으며 청평사로 향해 갈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 위한 장소로 최적의 장소입니다.

3. 소양강댐

위의 청평사를 가기 위해 거쳐가야 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봄에는 개나리와 야생화가 정말 아름답게 피기로 유명합니다. 거대한 댐과 호수를 바라보기만 해도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입니다.


이곳에서 한동안 거닐면서 쉬고 사진도 찍다가 청평사로 가는 배를 타시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4. 공지천

공지천에는 물시계 전시관, 전적 기념관, 어린이 회관, 에티오피아 참전기념비 등의 볼거리가 많습니다. 특히 의미 깊은 전시물들이 많아서 아이들을 데리고 온다면 교육적으로도 유익한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5. 의암호 물레길

춘천에 방문하면 꼭 가봐야할곳으로 손꼽히는 의암호 물레길입니다. 산책하기 좋은 둘레길이 있어 느긋하게 자연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제격인 장소입니다. 특히 의암호 물레길에서는 카누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액티비티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6. 남이섬

춘천 하면 남이섬을 빼놓을 수 없겠죠. 남이섬을 빼놓는다면 춘천여행을 제대로 했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유명하고 꼭 가봐야 할 관광지입니다.


드라마 겨울연가의 해외에서의 선풍적인 인기로 늘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남이섬입니다. 메타스퀘이어 길을 걸으면 마치 드라마의 한 장면에 들어온 느낌마저 듭니다. 각 계절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길입니다.


그 외에 전시관, 공연장, 소주제 공원, 문화체험, 세미나실, 식당 등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고, 집와이어, 자전거, 전기자동차, 유니세프 나눔 열차 등 즐길거리도 가득합니다.


7. 김유정 문학마을

소설가 김유정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마을입니다. 자전거 길이랑도 연계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고 온 방문객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지역의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함께 김소월, 윤선도, 박종화 등 우리에게 잘 알려준 시인들의 시가 새겨진 시비를 곳곳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문학을 주제로 조성된 곳이니만큼 마음의 평화와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8. 춘천아트센터

춘천아트센터는 휴식과 문화, 멋진 경관이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입니다. 그 외에 공연장, 갤러리, 강의장, 카페, 라이브 스튜디오 등을 갖추고 있고 숙박시설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9. 애니메이션 박물관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애니메이션에 관한 자료를 발굴, 수집, 보관, 전시, 연구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1층 전시관은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제작기법, 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볼 수가 있고, 2층 전시관은 춘천관, 미국관, 일본관, 유럽관, 아시아를 포함한 기타 지역관 등이 있습니다. 체험시설까지 있어 즐거운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10. 명동거리

춘천 명동거리는 춘천에서 가장 큰 번화가입니다. 서울의 명동처럼 다양한 종류의 가게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쇼핑도 할 수 있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으며, 맛난 디저트와 커피도 마실 수 있습니다.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고요. 이렇게 서울의 명동거리와 흡사하다 하여 명동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춘천 명동거리의 중앙에는 일렬의 트리 모양의 나무들이 늘어서 있는데 이 모습이 '겨울연가'의 촬영 배경지로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