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들

배달 알바, 배민과 쿠팡 배달은 과연 수익이 될까

by 성실한 남자 2024. 2. 14.
728x90
반응형

요즘은 부업 열풍 시대다. 유튜브나 인터넷에 보면 각종 부업에 대한 정보가 차고 넘친다. 정보가 없어서 부업을 못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오히려 너무 많은 정보가 우리로 하여금 어떤 것을 선택하게 할지 망설이고 혼란스럽게 한다.
 
하루 두 시간 일하고 한 달에 몇백을 벌 수 있다는 문구가 유튜브에 보면 엄청 많이 보인다. 서로 경쟁하듯이 그런 영상을 쏟아져 나온다. 하지만 실제로 그것을 보고서 똑같이 성공했다는 사람은 보기 힘들다. 그런 문구가 사실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그러나 과장으로 어그로를 끌려는 의도라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다.
 

 
그 많은 부업 중에서도 지금까지 많은 사람을 통해 검증받은 부업이 있다. 바로 배달 알바 부업이다.
배민 배달이나, 쿠팡 배달을 통한 부업이다. 물론 본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
 
보통 이런 배달 알바는 자신이 시간을 선택해서 자유롭게 할 수가 있다. 하루에 한 시간이나 두 시간만 할 수도 있고, 일주일에 며칠만 할 수도 있다. 주말만 이용해서 알바를 할 수도 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배달 알바에 도전하고 있다.
요즘 들어 나도 솔깃하다. 그래서 직접 배민이나 쿠팡 배달 알바를 하신 분들이 수많은 블로그를 살펴보았다.
대부분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겠지만, 그래도 대부분 배달 알바에 대해 호의적인 반응이 많았다. 
 
그만큼 시간대비 수익도 괜찮고, 거의 비대면이기에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적다는 거였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시간만 선택해서 할 수 있다는 자유도가 높다는 이점도 많은 사람에게 만족감을 준 것 같았다.
 

 
배달은 주로 오토바이나, 자전거나 전기 자전거, 도보, 자동차 등을 이용한다. 각 수단마다 장단점이 물론 있다. 그중에서도 배달에 가장 유용한 것은 우리가 모두 잘 알다시피 오토바이다. 신속한 교통수단 아닌가. 다만 위험도는 가장 높으니까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한다.
 

 

 
자전거(전기 자전거 포함)이나 자동차 또는 도보를 이용한 배달 알바를 하는 분들도 많이 보였다. 오토바이 배달만큼의 큰 수익은 거두지 못하지만 그래도 나름의 장점이 있어서 만족하며 알바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나도 진지하게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나는 요즘 시간에 대한 자유도가 큰 편이다. 하루에 두세 시간만 활용해서 충분히 배달을 할 상황이 된다. 
 
배달을 하기 위해서는 배민과 쿠팡의 앱에서 등록을 하고, 그들이 제공하는 교육을 수료하면 된다. 그리고 보온보냉팩과 안전장비 등을 구비하고,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배달을 시작할 것인지 정하면 된다.
 
그것이 고민되었다. 아직은 날씨가 춥기에 자동차를 이용한 배달을 고민해 보았는데, 자동차는 음식을 픽업하거나 갖다 줄 때 주차가 문제가 될 경우가 많고, 도로가 막히면 시간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대신에 가장 편하게 배달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래저래 고민을 해보았는데 나의 경우네는 전기자전거가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싶었다. 그런데 아직은 좀 춥고, 전기자전거의 가격도 만만치가 않았다. 웬만하면 100만 원이 넘었다. 배달을 얼마나 할지, 얼마나 벌지 모르는데 100만 원이 넘는 전기자전거를 구입하는 건 자칫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가 있다. 
 

 

 
좀 더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전기자전거를 알아봐야겠다. 그리고 날씨가 어느 정도 풀리면 한 번 서서히 시작해 봐야겠다. 사실 그것도 지금 생각이니 나중에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다. 그런데 많은 실제 체험자들의 글을 읽어본 결과 충분히 괜찮은 부업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이 들었다. 
 

 
자전거를 이용하면 건강에도 좋고, 어차피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성취감도 느낄 수 있고, 적당한 수입까지 얻을 수 있다면 꽤 좋은 시간활용과 부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내가 배달 부업을 시작하면 그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다. 은근히 기대가 된다. 그리고 나태했던 삶 속에 살짝 의지가 차오른다. 내가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지켜봐야겠다. 

# 포스팅 후에 쿠팡 배달 알바를 시작하였습니다. 추후 과정도 포스팅 할게요.

https://eatscourier.app.link/t5GYYXl1kHb

 

[초대 코드 : CEYGFY5G]

초대 코드 입력하고 친구와 함께 10,000원 혜택을 받아보세요! 7일 이내 10건 배달 시 3만원 추가보너스도 드려요.

eatscourier.app.link


이곳을 통해 가입을 하시거나, 가입하실 때 추천인 코드 CEYGFY5G 를 입력하시면 서로에게 만원씩 지급된다고 합니다.
서로 윈윈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