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서울 혼자 여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by 성실한 남자 2024. 2. 27.
728x90
반응형

서울은 정말 볼거리가 많은 대도시입니다. 그래서 서울 여행을 오는 외국인들이 날이 갈수록 늘어만가고 있습니다.

서울의 매력이 널리 알려지고 있기 때문이죠. 서울은 가족 단위에게도, 커플에게도, 혼자서도 가볼만한 곳들이 정말 많습니다.

 

현대적인 도시면서도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진 곳이 바로 서울입니다.

그 많은 서울 혼자 가볼만한 곳 중에서 베스트 10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한강공원과 한강 둘레길

서울을 가로지르는 한강은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혼자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한강이 있다는 것은 서울에게 큰 선물과 같은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큰 강이 수도의 한복판을 지나는 도시는 많이 없습니다.

한강을 따라 조성된 한강공원과 녹지들. 그 안에서 우리는 많은 힐링을 누릴 수 있습니다. 

 

언제 방문해도 좋은 한강입니다. 혼자 가서 평화를 누려보세요.

 

 


2. 북촌 한옥마을과 인사동

서울의 전통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북촌 한옥마을과 인사동은 한국 전통 가옥과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대도시 서울. 하지만 곳곳에 오랜 역사를 간직한 전통 공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 곳이 북촌 한옥마을과 인사동이죠. 인사동을 구경하고 삼청동을 거쳐 북촌 한옥마을까지 가는 코스가 참 좋습니다.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분위기가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 줍니다. 

 

 

3. 경복궁

아름다운 정원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역사의 흔적을 찾아보세요.

경복궁은 외국인들이 정말 많이 찾는 대표적인 서울의 장소 중에 하나입니다. 경복궁 근처만 가도 한복을 입고 즐거워하는 외국인들을 정말 많이 볼 수가 있죠.

 

 

혼자 가서 경복궁과 창덕궁에서 힐링을 하며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는 건 소중한 경험이 될 겁니다.

 


4. 가로수길과 홍대 거리

예쁜 카페와 맛있는 음식점, 독특한 가게들이 즐비해 있어 혼자서도 시간 가는 줄 모를 만큼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홍대와 가로수길은 서울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대표적인 핫 플레이스입니다. 이곳에 가면 마침 외국에 온 것처럼 외국인들을 많이 만날 수가 있습니다. 

 

 

 

그저 거리를 걷기만 하며 거리 모습을 구경만 해도 들썩이게 되는 곳이죠. 때로는 혼자서도 이런 다이내믹한 거리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받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5. 서울 숲과 성북구청 산책로

자연을 느끼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조용한 휴식을 취해보세요.

서울수픈 엄청 크고 볼거리가 많습니다. 마치 뉴욕의 센트럴 파크처럼요.^^

 

 

 

6. 남산 서울타워

서울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남산을 오르면서 서울의 도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서울에서 손꼽는 장소 중에 첫째, 둘째로 꼽히는 장소입니다.

 

 

언제 가도 늘 북적이는 공간이죠. 사실 이곳엔 혼자 가면 살짝 외로울 수 있습니다.ㅎㅎ 왜냐하면 수많은 커플 자물쇠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언젠가 커플이 되어 이곳에 자물쇠를 채우겠다는 생각을 혼자 가서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7. 청계천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분수와 조명이 아름다운 청계천을 따라 산책하며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방문해 보세요. 

독특한 디자인의 디디피에서 트렌디한 감각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8. 올림픽공원

푸른 잔디밭과 호수가 아름다운 올림픽공원에서 산책을 즐기며, 역사적인 몽촌토성을 방문해 보세요.

올림픽공원은 88 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서 조성된 곳인데, 정말 크고 아름답습니다. 실내 경기장들은 실제 시합이나 공연장으로 활용도 되고요. 

 

 

혼자 가서 여유 있게 산책을 하는 것은 꼭 필요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9. 서울시립미술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서울시립미술관은 다양한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무료라고 해서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다양한 작품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공간입니다. 

 


10. 노원 은행나무 숲길

도시 속에서도 자연을 만나고 싶다면 노원의 은행나무 숲길을 추천합니다. 생태학적으로도 풍부한 곳입니다.

 

 




소개해드린 10곳 외에도 서울은 혼자 가볼만한 곳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사계절마다 저마다의 특성과 개성이 있으니 언제라도 혼자 방문해 보세요. 다이내믹하면서도 평화로운 서울을 만날 수 있을 겁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