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고창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6곳을 소개합니다

by 성실한 남자 2021. 3. 6.
728x90
반응형

전라도에는 여행 갈만한 아름답고 좋은 장소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 고창을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고창입니다.

고창의 가볼만한 곳 여행지 추천 6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상하농원

한가로운 분위기와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상하농원입니다.

상하농원 내부는 17개의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젖소농장, 동물농장, 양 떼 목장에서 다양한 귀여운 동물들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넓게 트인 목장을 여유롭게 거닐다 보면 목장에서 평화롭게 있는 양, 산양, 염소들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상하농원에서는 농원 내에 빵공장, 발효공장, 상하공장 등이 있어 다양한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관리,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방문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먹거리 체험과 견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입니다.

 

상하농원의 트레이드 마크인 우유 아이스크림을 꼭 드셔 보세요.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바라보는 상하농원의 풍경은 마치 동화 속에 들어와 있는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상하농원의 입구에 있는 파머스마켓에서는 상하농원 공방 제품과 고창 지역 특산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 고창읍성 한옥마을 

고창읍성 한옥마을은 7개의 기와집과 11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는 한옥 숙소입니다.

고즈넉한 한옥숙소에는 대청마루, 흔들의자, 테이블까지 개별 마당에 딸려 있어, 나만의 편안한 힐링 공간에서 충분히 쉴 수가 있습니다. 

 

아침에 문을 열면 마치 조선시대로 시간을 거슬러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한옥마을 내에 있는 도예 체험장에서는 문양 그리기, 물레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체험활동을 통해 만든 자신의 작품은 택배를 통해 집에서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꼭 체험해서 평생 간직할 수 있는 나만의 보물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고창읍성 한옥마을에서 고창읍성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고, 고창 시내도 가까워 매우 좋은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3. 책마을 해리

고창의 책마을 해리는 책과 출판에 대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독특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책마을 해리에는 독특한 규칙이 있습니다. 이곳은 입장료 대신 관리실에 위치한 서점에서 책 한 권을 구매해야 하는 재미있는 규칙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구입한 책은 특별한 의미로 우리 옆에 남아있을 겁니다.

 

책마을 해리는 폐교를 활용하여 새롭게 재탄생시킨 공간입니다. 책을 통해 폐교에서 멋진 복합 공간으로 거듭난 것이지요.

책마을 해리는 총 31가지 테마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독서캠프, 마을학교, 출판 테마공간까지 책과 관련된 아주 다양한 활동과 체험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책마을 해리에 있는 '책 숲 시간의 숲'은 공유의 화보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 촬영을 합니다.

한지 활자 공방, 고창 한국지역 도서전 기념관, 오직 만화만 가득한 만화 공방, 책마을 갤러리, 갇혀서 책만 읽을 수 있는 책 감옥 등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접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여러 독특한 테마 공간들이 많이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지 않던 사람도 이곳을 방문하면 책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이 생겨날 만큼 즐거운 공간입니다.

특히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아, 아이들을 데리고 방문한다면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아이들이 책을 더욱 가깝게 여기게 만들 수 있는 유익한 공간입니다.

 

책마을 해리에는 트리하우스라는 곳이 있습니다. 

트리하우스에 들어가면 나무로 만든 공간 안에서, 조그마한 창문 공간으로 들어오는 햇볕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흔하게 경험해 보지 못하는 독특한 공간에서 안락함과 아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꼭 방문해 보세요!

 

 

4. 고창읍성

고창읍성은 조선시대 단종 재위 시절에 축성된 성곽입니다. 

이 곳은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녹두꽃'의 촬영지로 알려져 최근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닿고 있습니다.

고창읍성은 꽤 넓어서 여유롭고 한적하게 이곳 분위기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3천 원인데, 고창 안에서만 쓸 수 있는 고창 사랑 상품권 2천 원을 되돌려 받을 수 있어서, 고창 지역 경제도 살리는데 일조할 수 있습니다.

 

고창읍성에는 성곽길뿐만 아니라, 소나무 숲길, 관아 건물 등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길들이 많습니다.

고창읍성은 야간 개장도 열고 있으므로 시간이 되시는 분은 야간의 평화롭고 분위기 있는 고창읍성을 방문해보길 추천드립니다. 

 

 

5. 맹종죽림

맹종죽림은 고창읍성 안에 위치한 빽빽한 대나무 숲을 말합니다.

이색적이고 특이한 풍경으로 인해 맹종죽림은 많은 사진가들의 출사 장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의 독특한 점은 바로 대나무와 소나무의 신비로운 공생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곧게 뻗은 대나무를 감싸며 구불구불하게 자라난 나무의 모습은 다른 곳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맹종죽림만의 풍경입니다.

 

 

6. 보라나라 학원농장

보라나라 학원농장에는 핑크뮬리, 메밀꽃, 해바라기, 황화 코스모스 등이 가득 피어있는 꽃 천국입니다. 

이곳에서도 역시 유명한 드라마 촬영이 이루어졌죠.

바로 드라마 '도깨비'입니다. 

드라마 '도깨비'속 공유가 나왔던 메밀밭 속 작은 오두막이 바로 보라나라 학원농장에 있는 오두막입니다.

이 작은 오두막의 내부는 나무 뼈대만 남아서 쏟아지는 햇빛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드라마 '도깨비'를 연상하며 인증샷도 남기고, 오두막 안에서 바라보는 드넓은 농장의 풍경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보라나라 학원농장에서 이루어진 드라마 '도깨비' 촬영

 

시간만 허락된다면 이삼일 머물면서 다양한 곳을 구경하고 체험하고 싶은 지역 고창입니다.

갈수록 발전하고 독특한 즐길거리가 생겨나는 곳창.

몸과 마음에 충분한 힐링을 안겨다줄 장소임에 틀림없는 멋진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