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목포 여행코스 추천 7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by 성실한 남자 2021. 3. 5.
728x90
반응형

목포는 항구다, 라는 말이 있죠. 목포는 항구입니다. 

바다가 있고, 산이 있습니다. 자연이 훌륭하고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자연만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다양하고 독특한 볼거리, 쉴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들이 풍부합니다.

목포에 가면 목포의 매력을 충분히 만끽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양한 목포의 여행지 중에서 7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목포대교

2마리의 학이 비상하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는 목포대교는 2012년 완공되었습니다. 

해가 저물어가는 낙조의 모습이 아름다운 그림 한폭 같은 장관을 우리에게 선사하는 곳입니다. 

실제로 목포의 시조인 학의 모습을 따라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목포대교.

언제 어느 때가도 좋은 곳이지만, 일몰이나 저녁 시간에 방문하시면 황홀한 하늘빛과 그에 비친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2. 목포 종합 수산 시장

목포 종합수산시장의 주요 품목은 이곳의 특산품인 홍어를 비롯해 젓갈, 선어, 건어물 등이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집 안방에서 주문하여 이곳의 먹거리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목포의 전경을 감상하고 특유의 맛을 자랑하는 이곳의 해산물들로 모든 피로를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 

 

 

3. 목포 해상 케이블카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3.32km의 길이로서 국내 최장을 자랑합니다. 

케이블카에 몸을 싣고 그림 같은 산과 바다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흡사 하늘을 날거나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착각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목포의 낭만스런 항구의 모습과 다도해의 절경을 눈과 마음에 담을 수 있는 멋진 체험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시간은 왕복 약 40분가량 걸립니다. 케이블카의 최대 높이는 155m에 달합니다. 짜릿한 체험과 눈요기로 몸과 마음의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가 있습니다. 

 

 

4. 자연사 박물관

목포 자연사 박물관은 최근에 리뉴얼을 마쳤는데요.

전남 압해도에서 발굴한 후 복원한 세계적 규모의 무게 3톤에 달하는 육식공룡알 둥지 화석을 비롯해 숲 속 자연환경, 해양 생물 등과 같은 독특한 테마 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만한 즐거운 곳이지만,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의 현장이 될 수 있으므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추천드립니다.

 

 

5. 서산동 시화 골목

영화 '1987'의 촬영지인 서산동입니다. 영화에 나온 연희네 슈퍼에서 위쪽으로 올라가면 시화골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목포의 시인들과 화가들이 시화골목의 담벼락에 재미있고 독특한 그림들과 시를 그려놓아서, 천천히 걸으면서 보고 사진 찍는 재미가 가득한 멋진 장소입니다. 

이곳 서산동은 석양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멋진 길거리 예술작품들과 함께 그림 같은 석양도 함께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1987'에 나온 연희네 슈퍼

 

6. 고하도 전망대

목포대교의 개통으로 쉽게 교류할 수 있게 된 고하도입니다. 

고하도는 충무공의 유적지로 상징되는 아주 예쁜 섬입니다. 

최근에는 해안데크길, 해상 케이블카와 둘레길, 목화 정원과 전시관 등 많은 볼거리, 체험거리들이 생겨서 관광객들을 불러들이고 있습니다. 

 

고하도 전망대는 우리 이순신 장군님의 함대인 판옥선을 형상화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고하도 전망대에 올라서면 목포대교부터 유달산까지 넓은 시야로 목포의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방문 추천드립니다. 

 

 

7. 유달산

목포의 9경 중 아름다움 1경으로 꼽히는 유달산입니다. 

유달산은 영혼이 거쳐가는 곳이라 하여 영달산이라고도 불립니다. 

유달산은 노령산맥의 마지막 봉우리이고, 다도해로 이어지는 서남단의 땅 끝 산입니다. 

유달산에는 우리가 쉴 수 있는 정자들이 많고, 목포의 눈물 기념비, 우리나라 최초의 야외조각공원 등 볼거리와 쉼터가 많습니다. 

또한 유달산 일주도로를 달리며 목포 시가지와 다도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시간이 넉넉하다면 목포에서 잠시 쉬시면서 추천하신 곳들을 여유롭게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먹거리도 너무 훌륭한 곳이므로, 목포를 벗어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너무도 맛있는 음식들이 우리를 유혹하니까요.

멋진 목포로 힐링 여행을 떠나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