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여수 여행코스 추천 5곳을 소개합니다

by 성실한 남자 2021. 4. 26.
728x90
반응형

여수 하면 가장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네. 많은 분들의 머릿속에서 노래 '여수 밤바다'가 들려올 겁니다. 노래 덕분에 여수를 떠올리면 낭만적이고 서정적인 느낌을 갖게 되었죠. 

여수 밤바다 노래 이후로 많은 분들이 여수를 찾고 있습니다. 여수 밤바다는 물론이고 여수에는 볼거리, 즐길거리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5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돌산공원

 

여수 돌산공원은 돌산대교와 마주 보고 있는데, 외곽길을 따라 누구나 편안하 산책할 수 있도록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공원 곳곳에 전망대도 있어 여수의 전경을 감상할 수도 있고요.

돌산대교는 '돌산'이라는 섬을 내륙과 연결하는 연륙교인데요. 독산도는 여수시와 매우 가까운 섬입니다. 그런데 지리적인 조건 때문에 선박을 통해서만 왕래할 수 있었답니다. 돌산대교를 만든 후에 여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돌산공원도 여수를 상징하는 명소 중 하나가 되었지요. 여수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 명소이기도 하고, 해상 케이블카의 시작점이자 종착점으로 여수를 찾는 여행객들이 꼭 방문해야 할 장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2. 해상 케이블카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지나면서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로 유명합니다. 

이 케이블카를 타면 밑을 내다보면 바다가 황홀하게 펼쳐져 있고, 머리 위로는 구름이 지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돌산공원에서 돌산대교를 감상하고 케이블카를 타고 오동도로 향하는 길까지 짜릿한 재미를 느끼며 이동하시면 됩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에서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어 멋진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케이블카 안에 설치되어 있는 스피커와 연결하여 음악을 감상하며 여수의 바다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여수 신항 제2부두 인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내 2위 규모의 아쿠아리움이고, 최초의 지상 아쿠아리움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태양광발전에 의해 구현되는 친환경 아쿠아리움으로 각층에는 '마린 라이프', '오션 라이프', '아쿠아 포리스트' 등 차별화된 체험 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참물범, 수달, 훔볼트 펭귄 등 아주 다양한 해양생물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곳에 오시면 꼭 봐야 할 해양생물은 세계적으로 희귀한 흰돌고래 '벨루가'입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에 방문하시면 놓치지 말고 꼭 보세요.

아쿠아리움 감상은 물론이고 특별 마술공연, 펭귄 상태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즐거운 시간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4. 고소동 1004 벽화마을

 

이곳은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임진왜란 당시 우리의 이순신 장구님이 작전을 세우고 명령하던 유서 깊은 장소입니다. 

이곳을 처음 만들 때 1,004m의 골목길을 모두 벽화로 장식하여, 천사 벽화골목이라는 이름이 만들어졌습니다.

 

천사 벽화마을은 1구간부터 9구간까지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벽화를 통해 여수의 역사, 문화, 화백 거리 등 다양한 벽화가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멋진 인증샷도 많이 찍으세요.

또한 이곳은 멋진 전망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해안 길을 따라 위로 올라갈 수 있는 구조의 마을로, 여수의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돌산대교와 엑스포대로, 장군도까지 이곳 벽화마을에서 조망할 수 있습니다.

벽화도 보고 여수의 전망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5. 오동도

 

오동도는 오동나무가 많고 섬의 모양이 오동잎을 닮아서 오동도라 불리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사실 오동도를 대표하는 나무는 동백나무랍니다. 겨울에서 봄이면 나무에서, 땅에서, 마음에서 세 번 핀다는 붉은 동백이 지천이라서 동백섬이라는 별칭도 갖게 되었습니다. 

 

오동도에는 418종의 난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고, 직박구리, 뻐꾸기, 동박새 등 다양하고 이쁜 새들의 터전이기도 합니다. 

오동도 전체에 있는 탐방로를 걸으며 오동도에서 힐링을 할 수가 있고, 용굴, 코끼리바위 등 기암절벽이 조화를 이루어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멋진 섬입니다. 꼭 방문해 보세요!

 

 

 

 

밤에 여수 밤바다를 바라보며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여수 밤바다'를 들어보세요. 그 순간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이고 로맨틱한 장소로 변할 겁니다. 

여수에서 마음의 힐링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