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을 소개합니다

by 성실한 남자 2021. 8. 1.
728x90
반응형

전라남도 구례는 유서 깊은 장소도 많고 자연도 아름다운 멋진 장소입니다.

많은 구례 가볼만한곳 중 베스트 10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구례 산수유 마을

구례 하면 산수유가 유명하죠. 

구례 산수유마을은 3월 중순부터 4월 초에 산수유를 보러 온 방문객들이 많습니다.

산수유마을은 지리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고 산수유나무가 많습니다. 

산수유 군락지는 상위마을, 하위마을, 현천마을, 반곡마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산수유가 가장 많이 군락을 이루는 건 상위마을이고, 호젓한 꽃담길과 계곡, 산수유 풍경이 아름다운 반곡마을에 방문객이 가장 많이 몰려듭니다. 

 

 

2. 화엄사

구례 화엄사는 사적 제505호로 지정된 지리산의 사찰입니다. 

화엄사는 연중무휴 방문 가능하고 규모가 웅대하고 우아해서 불교문화의 요람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가을철 주말에 가족 나들이객이 많고 화엄사 내에 있는 홍매화가 아름답습니다. 

화엄사에 있는 일주문, 금강문, 천왕문을 지나 보제루를 끼고돌면 웅장한 가람배치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3. 피아골

지리산 피아골은 단풍이 아주 예쁘기로 유명하고 계곡 트레킹 코스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피아골은 언제 와도 좋으나, 특히 여름이나 10월 말 경에 오시면 더욱 멋진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피아골 트레킹은 계곡 입구인 직전 마을에서 시작하고 왕복 8km 코스라서 그렇게 길지도 않고 경사길도 완만해서 누구나 쉽게 트레킹을 할 수 있습니다 

 

피아골 계곡은 여름엔 물놀이 장소로 제격인데, 지리산 반야공 아래에서 시작되어 연곡사 앞을 지나 섬진강으로 흘러드는 계곡은 20km에 이릅니다. 계곡에는 바위기 많은 계류가 빠르기도 합니다.

근처에는 오토캠핑장도 있어 가족단위의 많은 캠핑족들이 방문을 합니다. 

 

 

4. 연곡사

지리산 연곡사는 아름다운 승탑이 많은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연곡사는 피아골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여름휴가철에 방문객들이 특히 많습니다.

연곡사에서는 소요대사탑, 승탑비, 현각선사탑비, 연곡사 삼층석탑들을 둘러보며 유유자적하게 사찰 내를 산책하시기 좋습니다. 

 

 

5. 노고단

전남 구례군 산동면에 위치한 노고단은 지리산 서쪽 15이나 07km 높이의 봉으로 특유의 고원 형태와 운해가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노고단은 지리산 봉 중 유일하게 중턱까지 길이 나 있어 차가 들어갈 수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노고단 코스라 불리는 지리산 산행코스가 있어 산행하시기도 편리합니다.

 

노고단 코스 주변에는 야생화가 아름답게 피어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노곤하게 만져줍니다. 

성삼재 휴게소 주차장 유료 주차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일에는 길가에 주차도 가능합니다. 

 

 

6. 수락폭포

수락폭포는 구례군 산동면 원달리에 위치하고 있고 높이가 15m에 달하고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줄기와 경치가 멋들어진 폭포입니다.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가슴이 뻥 뚫리고 온몸에 새로운 기운이 솟아남을 느낄 수 있는 폭포입니다. 

 

근처에 피아골과 화엄사가 있어 함께 방문하시기에도 좋습니다.

수락폭포는 물맞이 폭포로도 유명하고, 주민들이 신경통과 허리 통증에 효험이 있다며 자주 애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이 맑고 깊어서 여름철 물놀이에도 제격이고요. 

 

 

7. 구례 5일 시장

구레 5일 시장은 매월 3일, 8일, 13일, 18일, 23일에 전통시장이 열립니다.

영남과 호남의 장꾼과 손님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대표적인 시골장터입니다.

산수유축제가 열리는 3월과 5월 사이 봄철에 가장 붐비는 장터입니다. 그 시기에 오시면 전통장터의 활력을 체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구례 5일 시장은 산나물과 약재가 특히 유명해서 한약재가 많이 거래되고, 봄 제철 산나물도 좋은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구례 특산품인 밤과 산수유, 감, 매실 등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8. 구례 예술인 마을

예술인 약 30호가 모여 사는 마을입니다.

매주 토요일 예술인 개인 작업실을 공개하는 '갤러리 오픈데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현대적이고 독특한 건축물들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개성 있는 장소입니다.

 

 

마을 앞에는 저수지가 있어 한적하게 산책하거나 호젓이 바라보기에도 좋습니다. 

예술인마을에는 갤러리, 게스트하우스, 카페,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50

9. 운조루

운조루는 조선시대 양반집의 전형적 건축 양식을 보여주는 고택입니다.

사랑채 서쪽에는 전통 누정인 운조루가 있고, 우리나라 대표 호남 양반의 가옥 55칸은 안동지방 대저택의 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생생한 역사 체험을 시킬 수 있는 교육적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10. 지리산 치즈랜드

지리산 치즈랜드는 2015년 농림 축산 식품부 대한민국 우수 관광농원으로 지정되었고, 2016년에는 산지 생태 축산 농장으로 지정된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방목된 젖소들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가 있어,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대표적인 체험으로는 치즈 만들기와 젖소에게 우유 주기 체험이 있습니다. 

안에 자리한 카페에서는 생산된 우유를 재료로 요구르트와 치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