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전라도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을 소개합니다

by 성실한 남자 2021. 8. 6.
728x90
반응형

전남 강진은 다산의 장소로 유명합니다.

그곳에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많은 체취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연도 아름답고 많은 즐길거리,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강진의 많은 가볼만한곳 중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백련사

백련사는 만덕산에 있는 대한 불교 조계종 사찰로 만덕산에 있어 만덕사라고도 불립니다.

백련사 앞에는 비자나무와 후박나무, 푸조나무와 함께 동백나무숲이 장관을 이룹니다.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그림같이 나오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백련사 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 151호로 지정되어 있고 만경루 배롱나무도 유명합니다.

템플스테이도 실시하고 있으므로 자연과 벗하며 고즈넉한 곳에서 몸과 마음을 쉬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2. 가우도

가우도는 유독 많은 물고기가 잡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다리는 건너는데 걸어서 10~15분 정도 소요되는 출렁다리도 이곳의 명물이고, 야경이 특히 아름다워서 멋진 풍경을 보러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3. 다산초당

다산초당은 다산 정약요 선생이 유배지로 한국 관광공사가 선정한 국내 100선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로 입장료 없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판에는 김정희가 쓴 글씨가 새겨져 있고, 경내에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유적들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다산초당 주변을 산책하며 옛날 다산 선생이 거닐었던 그곳의 향기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반려동물 출입도 가능합니다. 

 

 

4. 석문공원

전라남도 강진군 소금강에 있는 공원으로 구름다리와 물놀이장, 등산로 등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물놀이장을 개장하므로 피서를 즐기러 온 여행객들이 북적이는 곳입니다.

절경인 풍경을 즐기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기암괴석들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어 멋진 휴식처로 제격인 곳입니다. 

만덕산과 석문산의 단절된 등산로를 연결하는 구름다리를 거닐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5. 영랑생가

시인 김영랑의 생가입니다. 중요한 민속자료로 보존되고 있는 곳입니다.

영랑생가의 뒤편에는 지금은 보기 힘든 장독대가 놓여있고 언덕에는 오래된 동백나무와 대나무 숲이 있어 운치와 정감이 무르익어가는 곳입니다. 

 

5월이면 영랑생가의 마당에 만개한 모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꽃과 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흔치 않은 분위기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봄과 가을에 나들이하기 적합하며, 아이들에게는 살아있는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장소입니다. 

 

 

6. 고바우 전망대

고바우 전망대에서는 시원하게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바다 둘레길도 산책할 수 있습니다.

고바우 하트존이라고 불리는 하트 모양의 조각물이 유명합니다. 커플들과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남도의 3개 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7. 남미륵사

남미륵사에는 동양 최대 좌불 상인 황동 아미타불 상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연꽃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연못 위로 희귀한 빅토리아 연이 활짝 피어 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고, 8월부터 꽃을 피워 9월까지 절정을 이루는 시기에는 멋진 모습을 사진에 담으려는 사진작가와 불교신도, 산행객들이 몰려듭니다.

 

빅토리아 연꽃은 큰 가시연꽃으로 불리는데, 브라질 아마존강 유역이 원산이로 지름이 90~180cm로 사람이 앉고도 여유가 있을 만큼 크기가 큽니다. 

남미륵사에는 23개의 빅토리아 연꽃이 아름다우면서 장엄한 자태를 우리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8. 강진다원

강진군에 있는 녹차밭으로 일출에서 일몰까지 입장료 없이 운영되는 곳입니다.

깨끗한 물과 공기 좋은 바람이 키워낸 부드러운 맛과 향의 녹차가 생산되는 곳입니다. 

녹차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도 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우뚝 솟은 기암절벽을 병풍 삼아 자리 잡은 녹차밭은 여름이면 온통 초록빛으로 물들어, 그림 같은 풍경을 우리에게 선사합니다. 

 

 

 

9. 강진만 생태공원

강진만 생태공원은 산책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며, 갈대 축제가 열리는 멋진 장소입니다.

일 년 내내 무료로 개방되어 시민들에게 쾌적한 장소를 제공하여 줍니다.

갈대 철인 가을에 방문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시원스럽게 하늘하늘 거리는 갈대밭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은 인생 샷이 되기에 충분합니다.

요즘은 SNS에 힘입어 갈대 축제에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주변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멋진 코스가 있습니다. 

 

 

10. 다산기념관

다산기념관은 정약용 전시관이자 기념관입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다산의 영정, 다산 연보, 가계도, 학통, 다산의 일생, 다산의 업적과 유물 등이 패널과 조형물로 입체감 있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유익한 생생한 교육의 장이므로 많은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