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기도

서울 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곳 4곳을 소개합니다

by 성실한 남자 2021. 8. 9.
728x90
반응형

서울 근교만 나가도 멋진 드라이브 코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서울도 멋지고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이지만, 가끔은 도심을 벗어나 새로운 풍경을 접하고, 공기 맑은 곳을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마련이죠.

 

서울 근교의 많은 드라이브 코스 중에서 정말 추천해드리고 싶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4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남양주 팔당댐

남양주 팔당댐은 한강이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그만큼 깨끗하고 맑은 수질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팔당댐은 또한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댐이기도 하죠. 맑고 시원한 바람을 쐬며 달리는 기분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팔당댐에서 바라보는 팔당호의 풍경은 한 폭의 그림이자 영화 같은 장면이기도 합니다. 아름답고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곳이지요.

 

차 안에서 시원하고 경쾌한 경치를 감상하며 즐기는 여유는 최고입니다.

팔당댐 주변으로는 맛있는 식당과 분위기 있는 카페들이 많아, 맛난 음식을 즐기고 수려한 경치를 바라보며 분위기 있게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팔당 물안개 공원과 다산 유적지 등의 볼거리들도 많으니,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방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는 수도권에 계신 분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장소죠.

북한강과 남한강의 물줄기가 서로 만나는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 두물머리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워 서울 시민들도 한적한 여유를 찾기 위해 방문을 많이 하는 장소입니다.

 

 

특히 일교차가 큰 새벽에는 몽환적으로 피어오르는 물안개의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한 편의 영화처럼, 한 폭의 그림 같은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두물머리에 있는 황포 돛단배와 함께 바라보는 물안개의 풍경은 그야말로 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물머리에는 약 400여 년이 된 느티나무가 있습니다. 포토존이기도 하고 해가 질 무렵에는 400년 나무 아래에서 멋들어진 노을도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저기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 스폿이 많은 곳입니다.

또한 이곳을 방문하시면 두물머리 핫도그와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도 필수입니다.

 

 

3. 광주 남한산성

광주 남한산성은 언제 가도 멋지고 아름다운 경관을 우리에게 선사해 줍니다.

남한산성 드라이브 코스는 수많은 산벚나무들이 즐비해 있으며, 봄이 되면 만개한 벚꽃이 많은 이들의 눈과 마음을 정화해 줍니다. 

계절마다 각기 다른 매력과 아름다움을 뽐내는 서울 근교의 멋진 장소입니다.

 

 

대략 8km에 달하는 남한산성 길은 초입부터 벚꽃 가로수가 가득합니다. 정상 부근까지 벚꽃을 비롯하여 다양하고 예쁜 꽃들이 만발해 있어, 방문객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정화해 줍니다.

 

 

코스 중간마다 잠시 쉴 수 있는 쉼터가 있고, 커피와 핫도그 등을 먹을 수 있는 푸드트럭이 있어 먹는 재미까지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4. 파주 임진각

파주 임진각은 우리의 비극적인 역사를 상기시켜 주는 장소입니다.

차량 통행이 적어서 임진각을 향해 쭉 뻗은 도로를 마음껏 달릴 수 있는 멋진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기도 하고요.

 

파주의 평화누리공원 바람의 언덕은 생기 있게 돌아가는 수많은 바람개비가 멋지고 이색적인 광경을 연출합니다. 이곳에서 인생 샷을 남기기에 충분한 장소입니다.

 

 

 

근방에는 파주 출판 단지와 종합 문화 예술 공간인 헤이리 예술마을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 재미거리 그리고 먹거리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진 공간입니다.

 

 

 

드라이브는 우리의 마음을 전환해줍니다.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고, 기분도 새롭게 해 줍니다.

늘 보던 풍경과는 다른 경관을 보고 새로운 것들을 경험할 수 있는 곳에서의 드라이브라면 금상첨화겠죠.

삶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드라이브를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