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 크고 가볼 만한 곳은 넘쳐납니다. 실외도 실내도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죠.
야외에도 정말 좋은 곳이 많지만, 비가 오거나 너무 더울 때에는 안락한 실내가 최고죠.
다양한 서울 가볼만한곳 중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용산역 X 스페이스
대한민국 최초 4차 산업 체험관 스페이스 X입니다. VR, 코딩, 드론 3D펜까지 다양한 4차 산업이 준비되어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을 골라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나 소개드리면 'VR플라잉'이라고 있습니다. VR플라잉은 스카이다이빙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건데 몸을 고정한 기계가 움직여서 실제로 하늘을 나는 느낌이 듭니다. 정말 실제처럼 실감이 나요.
이밖에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니, 서울 실내 가볼만한 곳으로 첫 번째 뽑기에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2. 잠실 성수미술관
성수 미술관은 전국적으로 체인점을 가진 이색 드로잉 카페입니다. 롯데월드 몰 지하 1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커다란 페인트, 붓, 물감 모형이 있어서 그냥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이 됩니다.
성수미술관은 1인 이용료는 22,000원입니다. 원래 이용시간은 무제한인데 대기 손님이 있을 경우에 120분으로 제한됩니다. 큰 사이즈 도안을 아크릴 물감으로 쓱쓱 칠하면 마치 내가 아티스트가 된 듯한 기분이 들고 힐링이 됩니다. 어느덧 차분해져 스트레스도 풀려있고요. 서울에서 이색적인 실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3 홍대 레이저엑스
홍대 레이저엑스는 리얼 서바이벌 총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색 게임장입니다. 입구에 들어서기만 해도 미래에 온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2인 2게임에 28,000원입니다. 팁으로는 편한 복장을 입고 가시는 게 좋아요. 미친 듯이 뛰어다니기 때문이죠. 1판에 10분인데 1게임만 해도 다리가 후들후들거립니다. 그 정도로 정신없이 신나게 시간이 지나가요.
테마로는 좀비 전, 팀 전, 개인전, 카오스 전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앉아서 하는 게임이 아니라 몸으로 직접 뛰면서 노는 게임이기 때문에 운동도 되고 스트레스도 제대로 풀립니다. 하고 나면 개운하면서도 텐션이 한껏 업돼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4. 신촌 레드 버튼
보드게임 카페인데 룸 공간으로 되어있어서 일대일로 프라이빗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레드 버튼 전체는 다락방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서 포근하면서 편안한 느낌을 가지게 합니다. 간식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고요. 평범한 보드게임 카페 말고 이색적인 보드게임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5. 수유역 강북 롤러스케이트장
저렴한 가격으로 마음껏 롤러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공간입니다. 리모델링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넓고 쾌적하고요.
이용요금은 1인 12,000원인데 3시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롤러 및 보호장비 대여료는 따로 없이 입장료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요.
이곳에는 초보존도 있고 보조 훈련 기구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초보분들도 롤러스케이트에 익숙해질 때까지 연습해볼 수 있답니다. 실내에서 신체활동을 즐겨보고 싶다면 아주 제격인 장소입니다.
6. 홍대 플라워바이네이키드
서울 실내 가볼만한곳으로 요즘 가장 핫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미디어아트 전시 플라워바이네이키드입니다. 플라워바이네이키드는 '도심 속 화원'이라는 컨셉으로 기획한 꽃을 모티브로 한 전시입니다.
내부는 어두우면서도 형형색색 빛과 레이저가 기가 막히게 공간을 환상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전시는 빅북, 글로윙 가든, 칠, 단델리온, 시크릿 오브 시크릿가든, 체리블러썸 가든 등 총 8개의 테마관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테마관 하나하나마다 인생 샷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누구라도 사진을 찍지 않을 수 없는 멋진 곳입니다.
이미 이 장소들을 아시는 분도 계시고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한 번쯤 경험해 보기에 좋은 공간들입니다. 그러다 자신의 취향과 맞으면 자주 방문해도 좋고요.
서울 실내 가볼만한곳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