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많은 사람들의 소망이자 화두입니다. 특히 코로나 시대 이후 예전보다 움직임이 줄어든 탓에 여기저기서 살이 쪘다는 하소연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함께 늘어나는 뱃살은 정말 난감하죠. 나이가 드는 것도 서러운데 말이죠.ㅜ
다이어트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새해가 되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결심을 한다는 건 그만큼 어렵다는 뜻이겠죠. 시도하는 사람은 많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드문 이유입니다.
많은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 쉬우면서도 효과가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앉는 자세만 바꾸어도 뱃살이 빠진다고 합니다. 솔깃하지 않으신가요?
바로 드로인(Draw In) 운동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제자리에 똑바로 섭니다.
- 어깨를 쭉 펴고 배와 허리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호흡합니다.
- 등에 뱃가죽이 닿는 느낌으로 배를 깊숙이 집어넣은 다음에 힘을 주고 약 30초 동안 유지합니다.
- 잠시 시간이 날 때마다 이 동작을 30초씩 반복해 줍니다.
위의 동작을 수시로 반복하면 배의 복직근이 강화되기 시작합니다. 꾸준히 반복하면 복직근은 튼튼해지게 되죠. 특별한 시간이나 장소도 필요 없습니다. 지금 계신 곳, 지금 이 순간에 하시면 됩니다. 잠시 틈날 때마다 꾸준히 해주시면 어느샌가 탄탄해져 있는 자신의 복근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매우 쉽죠?
앉아서 뱃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의자 등받이에 등이 닿지 않게 앉습니다.
- 허리를 곧게 폅니다. 이때 정수리가 위쪽으로 끌어당겨지는 느낌으로 허리를 쭉 늘입니다.
많은 분들이 의자에 앉을 때 허리를 구부정하게 앉습니다. 배에 전혀 힘이 들어가 있지 않은 상태죠. 이런 동작을 지속하면 뱃살이 더욱 처지게 되고, 허리가 구부정해져서 나중에 허리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제부터는 의자에 앉을 때 반드시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곧게 펴고 앉으시기 바랍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드로인 운동과 이 동작을 습관화하면 분명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배의 근육과 척추 근육이 모두 골고루 강화되어 뱃살이 늘어나는 것을 예방하고, 허리도 튼튼해져서 허리 통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 동작으로 비칠 수 있으나, 효과는 아주 큽니다. 우리의 자세는 우리의 몸을 바로 서게 합니다. 아울러 정신까지 똑바로 차리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신 있는 자세는 자신감을 불러일으킵니다. 건강한 신체와 마음가짐을 다잡는 데는 올바른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뱃살도 빼고, 허리 근육도 강화해서 멋진 몸매를 가꾸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다이어트는 어느 한 가지만 가지고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그 외 적당한 운동, 올바른 식이요법이 함께 어우러진다면, 분명 다이어트도 성공하고 건강도 챙기실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습관화하는 것인 시작이자 완성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