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면적이 크지 않은 나라지만 지역마다 각양각색의 특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연도 비슷하면서도 각 지방마다 특징이 있고, 식문화와 풍습도 비슷한 듯 다릅니다. 그래서 국내 곳곳의 여행하는 재미가 있죠.
남해는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고, 우리 고유의 문화와 이국적인 모습, 그리고 현대적인 재미거리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식도락은 말할 것도 없고요.
그럼 이렇게 멋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남해 여행지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1. 다랭이 마을
남해하면 딱 떠오르는 곳은 바로 다랭이 마을이죠. 이제 널리 알려져 이름을 들어보면 다들 익숙하실 겁니다.
다랭이 마을은 계단식 논과 저 멀리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이 사방으로 탁 트여서 이곳에 있으면 가슴이 뻥 뚫리는 경험을 하시게 될 겁니다. 모든 근심 걱정을 날려버릴 수 있는 곳이죠.
눈도 호강하고, 마음은 정화되고, 몸은 더욱 건강해지는 곳이 바로 다랭이 마을입니다. 남해를 방문하신 다면 첫 순위로 방문해야 할 곳이라는 건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2. 남해 보물섬 전망대
남해 보물섬 전망대는 남해 앞바다를 넓게 바라볼 수 있는 절벽에 세워진 전망대입니다. 높은 전망대에는 스카이워크가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경험을 하고 싶으신 분은 이곳에서 멋진 인생 샷도 건지실 수 있을 겁니다.
카페도 있어요. 높은 곳에서 바다와 멋진 산들을 바라보며 차 한잔, 커피 한잔 하는 여유를 누리신다면 세상 어느 것도 부럽지 않을겁니다.
3. 독일마을
남해하면 독일마을이죠. 이미 TV에서도 자주 소개가 되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곳입니다. 이곳엔 실제로 독일 교포분들이 생활하고 있답니다.
예전 우리나라가 어려웠던 시절, 독일에 건너가 힘들게 일하시며 돈을 번 광부와 간호사분들이 지내는 곳이죠. 직접 독일의 재료를 수입하여 전통 독일식 주택들을 건축했다고 합니다. 그분들이 독일에 가 있는 동안은 관광객에게 민박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의 자연에서 이국적인 느낌을 누릴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4. 사천 케이블카
사천 케이블카는 남해 입구에 자리 잡고 있어요. 전망대가 산 위에 있고 케이블카를 타면서 하늘을 날면서 바다를 바라보는 황홀하고 짜릿한 경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남해의 환상적인 풍경을 몸과 마음으로 듬뿍 담을 수 있습니다. 남해에 가시면 꼭 체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5. 토피아 랜드
토피어리는 식물들을 깎거나 다듬어서 모양을 보기 좋게 다듬은 것을 말하는데요. 이곳 토피아 랜드에는 기차 모양부터해서 둥글고 귀여운 나무 모양, 각종 캐릭터들과 귀여운 동물 등을 깎아서 만든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물론 이곳에서도 남해의 절경 바다를 감상할 수가 있답니다.
아이들이 신나 하는 모습을 카메라에 듬뿍 담아보세요.
6. 섬이정원
섬이정원은 특히 포토스팟으로 유명합니다. 정원을 거닐면서 마음에 드는 곳에서 다양한 포즈로 사진 찍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인생 샷을 건지실 수도 있을 거예요.
SNS에서 포토 핫플로 이미 유명하답니다.
7. 양마르뜨 언덕
알프스 소녀 하이디를 아시나요? 어른들은 많이 아시는데, 요즘 아이들도 아는지는 잘 모르겠네요.ㅎㅎ
양마르뜨 언덕에 오면 알프스 소녀 하이디가 떠오른답니다. 푸른 언덕에 양들이 가득하니 양을 부르는 하이디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양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만한 체험입니다.
양몰이 공연도 한답니다. 귀여운 양들과 힐링을 원하시면 꼭 방문 추천드립니다.
8. 원예예술촌
독일마을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는 원예예술촌입니다. 조경 전문가들이 모여서 한껏 예술 실력을 뽐내며 만든 장소입니다.
이곳에는 각 국가별 특징을 살려서 테마별로 정원이 가꿔져 있습니다. 해외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입니다.
9. 남해밥상
여행에서 먹거리가 빠질 수 없겠죠? 특히 그 지역의 음식은 꼭 즐겨줘야죠.
그중에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남해밥상은 남해 앞바다에서 잡은 신선한 쏨벵이, 우럭 등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 3대 생선구이집이 있습니다. 부산 생선생, 통영 통영 생선구이와 함께 3대 생선구이 집으로 꼽히는 곳이니 남해의 독특한 생선구이 맛을 즐겨보세요.
10. 완벽한 인생
낮에 남해 여행을 마치고 밤에 수제 맥주 한잔 어떠신가요? 독일마을에서 수제 맥주를 즐기시면 완벽한 힐링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곳 별미인 연탄 치킨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과 독일의 황홀한 조화로움을 느껴보세요.^^
댓글